언론 및 활동보고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관리자 0 2,470 2021.04.14 14:58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1일 오전10시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에서 안성지역 시민 참여활동 촉진 및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본 협약식을 통해 상호사업에 대한 이해 및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며 향후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해 보기로 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2021년 자원봉사센터 대표 목표로 안성시민 자원봉사 참여율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 그리고 다양한 형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활동의지를 보였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상영 상임회장은 “센터의 목표와 내용을 대략 들어보니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상호협력적인 자세로 자원봉사문화를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21년을 Net-Zero(탄소중립) 시민실천의 원년으로 삼아 그간 각기 다른 위원회에서 진행해 오던 기후위기 대응, 자원순환 문화 확산 등의 사업들을 실천사업단으로 통합 관리하여 시민활동을 통합적, 체계적으로 관리 하고자 조직을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Net-Zero(탄소중립) 시민실천단 모집을 통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기후위기 대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안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승걸 기자

출처 : 안성투데이(http://www.anseongtoday.co.kr) 

Comments

Category
문의전화
031-671-2163
 Fax. 031-671-2164